전세계 방방곡곡 소식통

호주로 워킹홀리데이 떠나기 - 준비편 마지막 본문

워킹홀리데이 - 퍼스편/서호주 퍼스

호주로 워킹홀리데이 떠나기 - 준비편 마지막

여행하는 준 2022. 5. 24. 18:47
오늘은 호주로 떠나는 준비 마지막편 Visa 발급 입니다. 호주는 현재 Third Visa 까지 발급이 가능 합니다. First Visa로 호주 입국 시 정해진 Postcode에서 88일동안 일을 하게 되면 세컨 비자를 신청할 수 있어요. 써드 비자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원래는 세컨 비자로 마무리하고 호주에 더 머물고 싶은 분들은 학생비자로 전환해서 호주 생활을 이어 가게 되었는데요, 현재는 호주는 땅이 넓고 인구가 적다 보니 일손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거기에 현재는 코로나까지 터지면서 더욱 외국인의 입국이 제한되면서 일손이 더 부족해진 상황이죠. 사실상 First Visa를 신청해보시면 분들이라면 아마 세컨비자 그리고 써드비자까지 충분히 잘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First Visa 신청을 위한 포스팅을 해드릴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세컨 비자를 위한 Postcode 그리고 서호주 기준으로 세컨 획득이 가능한 공장 몇군데를 알려드릴까요 해요. 그리고 덤으로 제가 서호주 기준으로 워홀러들이 가장 일하기 좋은 공장들을 지역별로 정리한 자료들도 같이 공유를 드릴까해요!! 기대되시죠?!! 다음 포스팅까지만 참아주세요!!"

잘 공유 안하는건데 여러분에게만 살짝~아니 완전히 Open!!

 

 

비자 신청시 필요한 서류들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여권 사본
  2. 잔액증명서 (잔고 AUD 5000 이상)
  3.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4. 해외결제가능한 Visa 및 Master Card
그리고 여권사본과 잔액증명서 그리고 신분증 및 운전면허증은 사본을 스캔 이후 PDF로 저장 해주시면 되욧!
제 블로그 준비편2를 보시면 JPEG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 참 그리고 영문잔액증명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호주 달러로 표기를 한 상태에서 프린트 해주세요 됩니다!!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Australia Goverment"에 로그인을 해주셔야되요.

 

ImmiAccount

 

ImmiAccount

Alert All travellers coming to Australia are required to provide critical health information prior to their departure. If you are arriving by air, use the Digital Passenger Declaration(DPD). You can start your DPD 7 days before your flight, but must subm

online.immi.gov.au

↑↑↑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헤매지 않고 바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

 

 

Creat ImmiAccount를 클릭 해주면 됩니다.

 

아마 블로그를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비자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비자 신청을 하실거라고 생각이 되어요. 개인이 직접 신청하신다면 Individual을 선택하고 이름/이메일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Submit를 클릭하면 이제 회원가입은 완료!! 그럼 이제 다시 비자 신청으로 돌아가볼까요?

 


자 그럼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으니 이제 로그인을 해줍시다!!

로그인 하시면 New Application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위 그림에 보시면 417비자와 462비자 두개로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나뉘게 됩니다. 417/462의 차이는 국가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워킹홀레디이(417)에 속합니다. 결론만 말씀을 드리면 417 비자가 더 좋은 조건의 워킹홀리데이 비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417 비자를 받을 수 있는 나라는 몇개 없습니다. 역시 대한민국!!

Working Holiday Visa (417) 클릭해주시면 되요.

 

 

Next를 클릭해주시면 되요.

 

Next를 또 눌러줍시다!! 그리고 빨간 박스의 도착 예정 날짜는 상관이 없으니 자신이 생각 했을 때 이때쯤 갈거 같다! 하는 날짜로 적으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에는 자신의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사본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안 올려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호주 정부에서 요구하는 모든걸 제공해줘야 빠르게 신청 승인을 받을 수 있어요.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Confirm 클릭!!

 

TRN넘버는 적어두시는게 좋아요. 나중에 비자 신청 번호 조회할 때 빠르게 샤샤샥 적을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메일 주소는 웬만하면 Gmail을 추천 드려요.

세계적인 기업 구글쓰,,,,

뭐 직업이나 일할 직종 그리고 학력은 본인이 생각했을 때 아 이거 할거 같다 아니면 직업에 편하게 학생을 적으셔도 되고 편하게 작성하시면 되요. 이런걸로 Immigration에서 막 따지지는 않으니,,

 

자 이제 마지막 단계까지 끝이 났다면 마지막에 창으로 Review 창이 나올겁니다. 이름과 여권상 영어이름 동일한지 꼭 살펴보시고 여권 정보 틀린게 있는지 꼭 살펴보세요!! 

 

자 이제 서류 제출까지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은 결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숭~

 


해외원화결제가 막혀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해외결제가능카드 (Master or Visa)로 결제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헬스폼 출력 및 신체검사로 넘어가볼꼐요.

 

매애애앤처음 저희가 아까 로그인 할때 들어갔던 그 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시면 위 사진처럼 내가 신청한 Application이 딱 등장합니다.

 

그럼 이제 헬스폼을 출력해서 병원으로 고고싱 달려가시면 비자 신청 완료!!

 


마지막으로 신체검사는 호주 이민성에서 지정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각 병원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필수로!! 해서 가시면 됩니다. 

위 사진이 오래된 사진이라 5만원...아니에요....

약 18만원 정도 나와요.....ㅎㅎ

그럼 오늘도 유익한 정보로 워홀 신청 준비를 마치고 내일부터는 호주 실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또 다시 돌아올게요~

 

Comments